건강하게 / / 2022. 11. 21. 20:30

부정맥 증상 나이가 들수록

반응형

맥박이 이상해서 부정맥 증상인지 의심이 되시나요? 40~50대가 넘어서면 이런 걱정은 계속 드실 수도 있는데요. 부정맥은 어떤 것인지 그에 원인과 증상들을 알아두시면 걱정은 조금 덜하실 거에요.

부정맥 증상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찾아보았는데요. 아래에 내용을 보고 건강 지식을 얻어가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부정맥이란?

    부정맥은 뭘까요? 심장과 관련이 되어 있는데요. 맥박이 정상적이지 않을 때 부정맥이라고 부릅니다. 빠르게 맥이 흐르면 '빈맥'으로 부르고요. 맥이 늦어진다면 '서맥'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기외수축이라고 해서 일정하지 않은 맥박을 일컫는 말도 있습니다.

    폐암 초기증상 10가지 알기 쉽게 정리

     

    폐암 초기증상 10가지 알기 쉽게 정리

    갑자기 숨 쉬는 것에 불편함을 느낀다면 폐암 초기증상인지 의심이 하게 되죠? 우리가 알고 있는 폐암은 사망률 1위라고 할 정도로 무시무시한 질병입니다. 전 세계에서도 암에 대해서 매우 경

    people.heart-beat.co.kr

    부정맥 증

    부정맥 원인

    질병이 온다면 제일 궁금한게 왜 이런 병에 걸렸을까? 라는 의문이 듭니다. 즉 원인이 궁금하다는 것인데요. 부정맥이 생기는 원인은 참으로 다양합니다.

     

    심근경색에 의해서 생길 수도 있으며 정신적인 이유 또는 약물에 의해서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 밖에도 과도한 스트레스, 술, 흡연, 카페인 과다 섭취 등도 부정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부정맥 증상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들을 있었습니다. 3가지 정도를 알아보았는데요. 해당 되는지 보세요.

    췌장암 초기증상 의심이 된다면

     

    췌장암 초기증상 의심이 된다면

    갑자기 췌장암 초기증상처럼 복부에 통증이 생기지 않던가요? 보통 복통이오면 췌장암을 의심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오늘은 췌장암에 관련하여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췌장암도 다른 암

    people.heart-beat.co.kr

    1. 정신을 잃거나 어지러운 증상

    어지러운 증상이 느껴지면 부정맥에 이상이 있어 생길 수 있습니다. 잠시 정신을 잃는 경우에도 그럴 수 있는데요. 부정맥이 위험한게 정신을 잃으면서 갑자기 쓰러지는 것입니다. 이게 갑작스런 돌연사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와 비슷한 증상을 나타내는 자율신경 실조증이란 것도 있는데요. 건강한 신체를 가진 사람이 장시간 서있는 경우에는 이런 어지러운 증상을 겪을 수 있다고 합니다. 부정맥인지 자율신경 실조증인지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반응형

    2. 가슴에 답답함을 느낌

    답답한 느낌이 있나요? 그렇다면 부정맥 증상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때때로 두근거림과 함께 답답함을 같이 느끼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분들은 추욱 힘이 빠지는 경험도 한다고 하는데요.

     

    온 몸에 힘이 잘 안들어가는 경험이 들어서 주저않게 된다고 합니다. 이런 현상은 혈압이 떨어져서 그렇다고 하는데요. 부정맥이 원인이 되는 경우입니다.

    3. 가슴 두근거림

    두근대는 느낌이 자주 일어나면 부정맥 증상일 수 있습니다. 간혹 이런 부분에서 헷갈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과격한 운동을 하거나 놀라서 흥분했는데 가슴이 두근거려서 어디 아픈 건 아닐까 하고요. 하지만 앞에 원인이 이유라면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위험한 건 특별히 맥이 심하게 뛸만한 행동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두근거림이 있을 경우인데요. 예민한 사람들의 경우에는 찌르는 듯한 통증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가끔 찌릿한 통증은 느껴봤지만 이런 찌르는 듯한 통증은 어떨지 궁금하기도 하면서도 걱정스러운 부분이네요.

    부정맥 자가진단법

    자가진단법이 뭐 거창한 건 아니에요. 스스로 진맥을 보라는 것인데요.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숨이 찬 경우에 해보시면 됩니다.

     

    약간의 연습만으로도 쉽게 하실 수 있는 방법은 손목의 요골동맥을 이용한 방법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손목에 맥박이 뛰는 부위에 다른 손을 갖다 댄 다음에 1분당 맥박수와 박동의 규칙성을 체크를 해보시는 것입니다.

    이러한 맥박을 이상이 있을 때마다 체크를 하셔서 의사와의 진찰 시에 이야기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의사가 판단하는데 도움을 줄 수가 있죠.

    전립선암 초기증상 알고나니 고통스럽네

     

    전립선암 초기증상 알고나니 고통스럽네

    지금 나타나는 증상이 전립선암 초기증상인 것 같아서 걱정이신가요? 남자라면 매우 걱정이 되는 부분일 텐데요. 저도 이런 부분에서 매우 예민하기 때문에 관련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people.heart-beat.co.kr

    부정맥 예방법

    사실 예방법이라고 하지만 뭐든 건강하기 위해서 하는 행동들을 비슷하더라고요. 크게 보면 긍정적인 생각과 운동이 많이 언급이 되죠.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조금 더 살펴봤습니다.

     

    1. 도움이 안 되는 음식은 피하기

    부정맥이 있는 분들이라면 멀리 해야하는 음식은 술과 커피가 있습니다. 자주 접할 수 있는 것들이다 보니 멀리하는게 좋은데요. 이것 외에도 성분을 모르는 식품들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에 좋다는 것도 알아보고 드셔야 합니다. 부정맥에 도움이 되는지 안되는지를 체크하면서 말이죠.

     

    부정맥은 고혈압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식단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하는데요. 기름진 음식(육류, 튀김)은 되도록이면 멀리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2. 운동하기

    부정맥에 도움이 되는 운동을 꼽자면 유산소 운동이라고 말합니다. 가볍게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해주시는것이 좋은데요. 자전거를 타거나 가볍게 걷거나 수영을 하셔도 됩니다.

     

    무겁고 심하게 무리를 하게 되는 운동은 부정맥이 있는 분들에게는 도움보다는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3. 스트레스 관리

    부정맥 증상이 생기기 전에 예방을 하려면 평소에 스트레스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는 부정맥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병에서도 원인이 될 만큼 좋지 않는데요.

     

    평소에 마인드 세팅을 유하게 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신경질 적으로 매사에 임하다 보면 스트레스는 증가하게 되더라고요. 저도 이런 부분에서는 항상 둥글둥글하게 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면이 부족하거나 과로를 많이 하시는 분들도 부정맥 증상이 올 수 있는데요. 자신의 건강을 되돌아 보고 이런 증상이 있는지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적당한 긴장감은 좋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스트레스가 지속적으로 쌓이는 건 좋지 않기 때문에 풀어주는 취미 생활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부정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건강에 대해서 알아갈 수록 느끼는 건 기본적인 운동과 식습관, 그리고 스트레스 관리만 해주어도 건강하게 살 수가 있을 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그게 잘 안됨...ㅠ 아무튼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