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 / 2022. 11. 20. 17:50

자궁경부암 증상 이제는 방치하면 안되요

반응형

어느날 몸이 아파서 자궁경부암 증상이 온 것일까봐 걱정이시죠? 여성분들이라면 걸릴 수 있는 암들 중에서도 2위를 차지하는게 바로 자궁경부암이라고 합니다. 매우 높은 순위이죠?

 

그만큼 매우 위험하다고 볼 수가 있는데요. 요즘에는 이 암이 발생하는 나이대가 다양해졌다고 합니다. 나라에서 권고하는 것도 20세가 지났을 때 2년에 한 번은 자궁경부암을 검진하라고 합니다. 즉, 건강을 위해서 권고하는 것이죠.

자궁경부암 증상

여성분들이라면 걱정이 많을 '이 암'에 대해서 오늘은 알아본 내용들을 풀어볼까 합니다.

 

목차

    자궁경부암이란?

    말로만 들었지 자궁경부암은 어디에서 생기는지 정확히 알 필요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여성의 생식기에 생기는 암입니다. 자궁경부쪽에 생기는데요.

     

    이런 자궁경부암은 2가지로 나뉩니다. 하나는 편평상피세포암입니다. 80%를 차지할 정도의 높은 비율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하나는 선암인데요. 10~20%를 차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췌장암 초기증상 의심이 된다면

     

    췌장암 초기증상 의심이 된다면

    갑자기 췌장암 초기증상처럼 복부에 통증이 생기지 않던가요? 보통 복통이오면 췌장암을 의심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오늘은 췌장암에 관련하여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췌장암도 다른 암

    people.heart-beat.co.kr

    자궁경부암 증상

    자궁경부암 원인

    1.흡연

    당연한 말이겠지만 흡연을 하면 암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금연을 하는 사람보다는 말이죠. 대략 1.5~ 2배 이상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국제 암 연구소에 따르면 흡연은 자궁경부암을 유발한다고 판단하여 발암물질로 분류를 했습니다. 그만큼 여성에게 좋지 않다는 것이겠죠?

    2. 사람유종바이러스(HPV)

    자궁경부암에 걸린 환자라면 대부분 사람유두종바이러스가 발견된다고 합니다. 이게 발견되면 안 좋은게 자궁경부암의 걸릴 위험도가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대략 10배 정도라고 합니다. 정말로 높은 수치가 아닐 수가 없어요.

     

    상피내종양의 경우에는 90%가 이 바이러스에 의한 것이라고 밝혀졌기도 합니다. 현재까지 150여 종의 사람유두종 바이러스가 보고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 40여종은 항문 또는 생식기에 대해 감염이 연관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과정을 통해서 자궁경부암이 생겼는지는 아직도 정확히 밝혀진 사실이 없습니다. HPV가 있다고 해서 전부 자궁경부암의 원인이 되는 게 아니기 때문이죠.

     

    이 밖에도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자궁경부암 증상이 나타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채소 및 과일 섭취를 적게 하거나 장기간 동안 경구피임약을 사용했거나 출산 횟수가 많은 경우에는 해당될 수 있습니다.

    폐암 초기증상 10가지 알기 쉽게 정리

     

    폐암 초기증상 10가지 알기 쉽게 정리

    갑자기 숨 쉬는 것에 불편함을 느낀다면 폐암 초기증상인지 의심이 하게 되죠? 우리가 알고 있는 폐암은 사망률 1위라고 할 정도로 무시무시한 질병입니다. 전 세계에서도 암에 대해서 매우 경

    people.heart-beat.co.kr

    자궁경부암 증상

    1. 요통 및 골반통

    지금 나타나는 증상이 자궁경부암 증상인 것 같으신가요? 처음에 알려드릴 요통과 골반통이 있다면 해당될 수 있습니다. 요관이 폐쇄되어서 신장이 붓게 되는데요. 이 밖에도 골반의 좌골신경을 자극해서 방사통이 올 수 있습니다. 정말 고통스러운 상황이 생기는 것이죠. 이런 일은 없어야 겠죠?

     

    어디에 전이가 되었느냐에 따라서 혈뇨, 배뇨에 문제 발생, 직장의 출혈, 변비와 같은 증상이 추가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2. 질 분비물 증가

    여성분들이라면 질에 분비물이 증가하게 되면 매우 신경이 쓰이실 거에요. 제 주변에도 그런 분들이 많아서 이런 이야기를 듣고 있노라면 정말 불쾌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 공감이 가더라고요.

     

    암 덩어리가 괴사가 되면 악취를 가진 질 분비물이 나온다고 해요. 정말 냄새가 고약하다고 하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암 덩어리가 2차적으로 감염이 된 경우에도 이런 냄새가 나는 질 분비물이 생긴다고 하니 자신의 몸 상태를 확인해주시는 것이 좋겠네요.

    3. 질에서 출혈

    흔한 자궁경부암 증상은 어떤게 있을까요? 바로 질에서 피가나는 출혈 증상이라고 합니다. 비정상적인 상황의 출혈인 것이죠. 암 세포가 덩어리를 형성하게 되면요. 혈관 분포가 많아지게 되는데요. 이 작용으로 인해서 출혈이 생길 수 있습니다.

     

    피가 나면 정말 걱정이 되시잖아요? 내 몸이 정말 위험한 건 아닐까? 이러다가 큰 일이 나는 건 아닐까? 하고 말이죠. 이러한 질 출혈은요. 심한 운동을 하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대변을 보거나 질세척을 하는 경우에도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립선암 초기증상 알고나니 고통스럽네

     

    전립선암 초기증상 알고나니 고통스럽네

    지금 나타나는 증상이 전립선암 초기증상인 것 같아서 걱정이신가요? 남자라면 매우 걱정이 되는 부분일 텐데요. 저도 이런 부분에서 매우 예민하기 때문에 관련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people.heart-beat.co.kr

    자궁경부암 치료방법

    자궁경부암 증상이 있다면 어떤 식의 치료방법이 있는지 아는 것도 중요하겠죠? 간단하게 몇 가지만 알아보겠습니다.

     

    우선은 병기가 어떤지에 따라서 치료방법이 정해집니다. 이와 함께 나이, 현재 암의 크기, 전신 상태, 출산 희망 여부를 체크를 한 다음에 최종 치료방법을 정하기도 합니다. 대체로 수술, 항암화학요법, 방사선치료 등이 치료방법으로 언급이 되는데요.

     

    정확한 진단을 받은 다음에 그 진단에 따라서 치료방법을 세부적으로 정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여기서는 이러한 치료 방법이 있다고만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건강이 나빠졌다면 과거의 나 자신이 관리를 잘 못한 것입니다. 그러니 지금부터라도 꾸준히 관리를 하셔서 미래의 나는 더 이상 아프지 말았으면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