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 / 2022. 11. 19. 07:43

전립선암 초기증상 알고나니 고통스럽네

반응형

지금 나타나는 증상이 전립선암 초기증상인 것 같아서 걱정이신가요? 남자라면 매우 걱정이 되는 부분일 텐데요. 저도 이런 부분에서 매우 예민하기 때문에 관련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알아 볼 전립선은 우리 정자에 영양을 공급하면서 운반도 같이 하는 역할을 합니다. 정액을 생산하는 역할도 하는데요. 남성 신체의 작은 호두 모양처럼 생긴 샘이에요. 전립선암은 다시 말해서 전립선에 발생하는 암입니다.

전립선암 초기증상

전립선암은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유형의 암 중 하나입니다. 대체로 전립선암은 천천히 자랍니다. 전립선암은 느리게 자라며 최소한의 치료 또는 아예 치료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 다른 유형의 경우 공격적이고 빠르게 퍼질 수가 있습니다. 아직 전립선에 있을 때 미리 발견된 전립선암은 치료하기 좋은 시기라고 하는데요. 성공적인 치료를 받기 위해 최적의 시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목차

    전립선암 원인

    우선은 어떤 원인에 의해서 전립선암이 생기는지 알아볼게요. 원인을 알아야 그에 맞게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가 있거든요.

     

    1. 가족력

    집에 가족이 전립선암에 걸렸던 적이 있으신가요? 만약 걸리면 전립선암에 걸리게 될 확률이 4.5배 더 높습니다. 형제 자매 중에서 걸린다면 말이죠. 또한 아버지가 만약 전립선암 걸렸었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렇다면 본인 자신도 전립선암에 걸리게 될 가능성이 2.3배나 더 높아요. 매우 높은 수치이죠?

    췌장암 초기증상 의심이 된다면

     

    췌장암 초기증상 의심이 된다면

    갑자기 췌장암 초기증상처럼 복부에 통증이 생기지 않던가요? 보통 복통이오면 췌장암을 의심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오늘은 췌장암에 관련하여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췌장암도 다른 암

    people.heart-beat.co.kr

    2. 연령

    나이도 전립선암에 영향을 주는데요. 보통 55세 이상의 남성의 경우 흔하게 전립선에 이런 질병이 온다고 합니다. 따라서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주의를 해주셔야겠죠?

     

    3. 인종

    백인들보다 아프리카계에 속한 사람들이 전립선암에 더 걸린다고 합니다. 위험에 노출이 되어 있는 것이죠.

    4. 운동 부족

    나이가 들면서 운동량도 많이 줄어 들죠? 그렇다보니 전립선암에 걸리기 쉽다고 하는데요. 운동을 하지 않으면서 고지방 음식을 먹는다면 전립선암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5. 고지방 식사

    운동을 하더라도 고지방 식사를 계속 한다면 전립선암에 걸릴 확률이 있다고 합니다. 포화지방이 넘치는 음식을 멀리하라고 하는데요. 이런 음식들을 계속 섭취하게 된다면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입니다. 그래서 전립선의 성장을 자극해 암에 걸릴 수 있게 되는 것이죠.

    6. 남성 호르몬의 문제

    남성 호르몬의 문제로 인해서 전립선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때로는 남성 호르몬이 넘쳐도 문제고 그렇지 않아도 문제인데요.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세포와의 결합에서 어떻게 하냐에 따라서 전립선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은 그만큼 중요한데요. 이 테스토스테론이 얼마나 중요하냐면 근육의 발달, 집중력 유지, 뼈의 발달과 성격 형성에 관여하기 때문에 중요하다 볼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 초기증상

    어떤 원인에 의해서 전립선암이 나타나는지 알아봤는데요. 다양한 원인들에서 의해서 전립선암 초기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사실 극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을 느끼지 못한다고 합니다. 점점 요도에 압박이 되면서 다양한 증상이 노출이 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진행이 되야만 통증을 느낄 수 있는 것이죠. 그럼 몇 가지 확인해보겠습니다.

    1. 약한 소변 줄기

    평상시와 다르게 소변이 볼 때 약한 느낌을 받으시나요? 그렇다면 전립선암 초기증상일 수도 있으니 관찰을 해보셔야 합니다. 자주 이런 증상이 반복된다면 더욱 의심되는 상황이니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혈뇨

    말 그대로 소변을 볼 때 피가 섞여서 나오는 증상을 뜻합니다. 대변이든 소변이든 피가 섞인다는 것은 매우 좋지 않는 증상을 나타내는 것인데요. 빠르게 진단을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3. 빈뇨

    빈뇨는 자주 소변을 누는 것을 뜻하는데요. 성인 기준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400~500cc 정도 소변의 양을 배출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빈뇨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금방 소변을 눴는데도 불구하고 또 소변을 누는 모습을 보인다고 하는데요. 150cc 정도만 되도 소변을 누고 싶은 느낌을 받아서 화장실로 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폐암 초기증상 10가지 알기 쉽게 정리

     

    폐암 초기증상 10가지 알기 쉽게 정리

    갑자기 숨 쉬는 것에 불편함을 느낀다면 폐암 초기증상인지 의심이 하게 되죠? 우리가 알고 있는 폐암은 사망률 1위라고 할 정도로 무시무시한 질병입니다. 전 세계에서도 암에 대해서 매우 경

    people.heart-beat.co.kr

    4. 잔뇨

    전립선암 초기증상 중에서도 잔뇨는 아주 찝찝한 증상인데요. 소변을 눠도 덜 눈것 같은 찝찝한 느낌이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매우 불쾌감을 느끼는 증상이기도 한데요. 간혹 몇 방울이 남아 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5. 허리 통증

    전립선암 초기증상이라고 하기에는 그렇지만 허리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허리 통증이 오려면 일단은 전립선암이 뼈에 전이가 되면서 통증이 와야 합니다. 이는 어느 정도 병이 진행이 되었다고 봐야 하는데요.

     

    초기인지 아니면 중기인지는 정확하게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봐야 합니다. 그러나 허리 통증이 못 참을 정도로 있다면 한 번 쯤은 의심해 봐야 하는 것이지요.

    남성의 경우라면 1년에 한 번 정도는 전립선 검사를 받으시는게 좋다고 전문가들은 말하는데요. 조기에 발견하는게 가장 좋은 예방 방법이라고 하니 전립선암 초기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검진을 자주 해봐야 합니다. 그게 조금 어렵다면 평소에 섭취하는 음식을 좋은 방향으로 바꿔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